54개국 299편으로 수놓은 아시아 최대 판타스틱 영화축제, BIFAN 폐막!

by NAVY posted Jul 2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폐막식 성황리 개최!

 

54개국 299편으로 수놓은 성대한 판타스틱 영화축제 성료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1.jpg

 

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 이하 BIFAN)720() 오후 7시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올해 경쟁부문의 수상작을 발표하는 폐막식을 개최했다.

 

최동석, 박은영 아나운서(KBS)의 사회로 시작된 폐막식은 영화인들과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찬 22회 영화제의 현장 스케치를 함께 감상한 후 최용배 집행위원장의 감사인사와 경과보고로 시작됐다. 이어서 총 7개 섹션, 16개 부문의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부천 초이스: 장편부문의 작품상은 <리벤지>(코랄리 파르쟈 감독), 감독상은 <호랑이는 겁이 없지>(이사 로페즈 감독), 심사위원 특별상은 <성스러운 것>(이와키리 이소라 감독)에게 수여됐다. 관객상은 <밤의 문이 열린다> (감독 유은정)가 차지했다. 또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부문에 작품상은 <행복의 나라>(정민규 감독), 여우주연상은 <행복의 나라>의 예수정 배우 그리고 남우주연상은 <청춘빌라 살인사건>의 김영호 배우가 수상했다. 코리안 판타스틱 관객상은 <라이브하드>(감독 황욱)에게 주어졌다.

 

장편 부문 주요 수상작들과 심사평은 다음과 같다.

 

부천 초이스: 장편

부천 초이스: 장편부문의 작품상은 남성들에 대한 통쾌한 복수 액션이 돋보이는 프랑스 여성 감독의 <리벤지>(감독 코랄리 파르쟈)가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장르영화의 훌륭한 요소들을 따르면서도 동시에 위험을 감수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심사평을 전했다. 감독상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러브콜을 받아 화제가 된 이사 로페즈 감독의 <호랑이는 겁이 없지>에게 주어졌다. 심사위원 특별상은 유튜브, 특촬물, 라이트노벨 등 21세기의 영상감각이 돋보이는 <성스러운 것>(이와키리 이소라 감독), 관객상은 유은정 감독의 장편 데뷔작 <밤의 문이 열린다>가 차지했다.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한국 판타스틱영화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발견을 위해 신설되어 이후 지속적으로 상영 규모를 확대하고 있는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부문의 작품상은 <행복의 나라>(감독 정민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죄의식에서 벗어나려는 자, 계속 죄의식을 덮어씌우는 자. 모든 인간관계의 괴로움을 잘 담고 있다고 총평했다. 또한 여우주연상은 아들을 잃은 엄마의 차분하고 깊은 연기를 보여준 <행복의 나라>의 예수정 배우에게, 남우주연상은 영화를 끌고 간다는 극찬을 받은 <청춘빌라 살인사건>의 김영호 배우에게 수여됐다. 그리고 관객상은 청춘들의 모습이 먹먹한 음악영화 <라이브하드>(황욱 감독)에게 수여됐다.

 

시상식을 마치고, 정지영 조직위원장과 장덕천 명예조직위원장의 폐막선언으로 제22BIFAN의 대장정이 막을 내렸다. 이어서 현실감 있는 소재와 아미르 칸 주연으로 화제를 모은 인도 작품 <시크릿 슈퍼스타>가 폐막작으로 상영되었다.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는 BIFAN 러쉬 상영은 22()까지 이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bifan.kr) 참조.

 

 




?

  1.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 '007 스카이폴' '마더!' 할리우드 스릴러킹 하비에르 바르뎀 악역 열연!

  2. '22' 제목에 담긴 숫자 의미 공개! 지금이 아니면 들을 수 없는 22명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이야기!​

  3. 올 여름 극장가 흥행 대전의 포문을 열 뜨거운 기대작 '인랑'!

  4. 54개국 299편으로 수놓은 아시아 최대 판타스틱 영화축제, BIFAN 폐막!

  5.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BIFAN 어린이심사단상 수상 화제 속 개봉 35시간 만에 1만명 돌파!

  6. 라틴 장르 영화부터 한일 저예산 영화까지! 메가토크는 계속된다

  7. '마일22' '미션 임파서블6' '메가로돈' #지상 #고공 #수중 액션 장인 대결 삼파전!

  8. '호텔 아르테미스' 정정훈 촬영감독부터 '혹성탈출' 시리즈 임창의 기술감독까지! 전세계 사로잡은 한국인 제작진!

  9. '아직 끝나지 않았다'의 프리퀄 단편 '모든 것을 잃기 전에' 디지털 최초 개봉!

  10. 개막 첫 주말, 부천에서만 열린 특별하고 다채로운 주제의 메가토크들!

  1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북한영화 상영 등 풍성한 이벤트로 관객과 호흡하다!

  12. '탑건' 8월 23일 전국 와이드 개봉!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톰 크루즈 메인포스터 공개!

  13. '킬링 디어' 단 52개 상영관 박스오피스 6위, 개봉작 박스오피스 2위, 성수기 극장가 흥행 다크호스 급부상!

  14.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이유 있는 시리즈 최고 호평! #액션 #팀워크 #뉴미션 관람포인트 3!

  15. 영화사에 길이 남을 레전드 단발 머리!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안톤 시거'부터 '찰리와 초콜릿 공장' '친절한 금자씨'까지!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블루에이지

대표 :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