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오늘, 세계 위안부 기림일 개봉! <귀향> 조정래 감독과 함께한 개봉 전야 GV 시사회 성황리 개최!​

by NAVY posted Aug 14,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바로 오늘, 세계 위안부 기림일 개봉!

<귀향> 조정래 감독과 함께한

개봉 전야 GV 깊은 감동 전해 눈길!

 

01.jpg  02.jpg

03.jpg 04.jpg

[출처: CGV아트하우스]

 

 

중국 내 위안부피해자의 일상을 담은 영화 <22>가 바로 오늘, 세계 위안부 기림일 개봉을 하는 것과 동시에 지난 13<귀향> 조정래 감독과 함께 한 GV 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작: 아시아홈엔터테인먼트 l 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l 감독: 궈커 l 출연: 박차순, 린아이란, 리메이진 | 국내 개봉: 2018814]

 


 

매번 박차순 할머니 부분에서는 눈물이 나오지 않을 수 없다”_조정래 감독

오히려 따뜻한 힐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_김원동 PD

<귀향> 조정래 감독, 김원동 PD와 함께한 GV 관객 호평 속에 성황리 개최!

 

 

영화 <22>세계 위안부 기림일인 지난 813일 오후 730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개봉 전야 GV를 개최했다. 영화 <22>는 중국에 생존해 있는 22위안부 피해자할머니들의 이야기. 이날 GV 시사회에는 영화를 제작한 김원동 PD<귀향>을 통해 많은 감동을 선사했던 조정래 감독, 곽명동 기자가 참석해 영화 <22>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번이 영화 <22>의 세 번째 관람이었다는 <귀향>의 조정래 감독은 매번 박차순 할머니 부분에서는 눈물이 나오지 않을 수 없었다. 이런 영화를 만들어 준 제작진에게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다라는 메시지로 GV를 이어나갔다. 할머니들에 대한 마음과 이분들을 대하는 태도가 영화 속에 굉장히 잘 남아있다. 감독의 내공과 제작진의 마음이 담겨서 중국에서 엄청난 흥행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힌 조정래 감독은 영화 중국 개봉 당시 궈커 감독의 초대로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돌아가신 박차순 할머니 묘지로 가서 할머니가 부르셨던 아리랑과 도라지를 궈커 감독과 함께 불러드렸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날 김원동 PD는 영화 <22>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다. 다큐멘터리 [소녀를 만나다] 촬영 당시, 박차순 할머니와 이수단 할머니를 담았다. 이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다가 궈커 감독을 만나게 되었다. 같은 위안부문제를 갖고 있는 한국과 중국이 함께 영화를 제작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아 힘을 합쳤다며 영화를 함께 제작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위안부피해자 할머니들이 지금까지 살아낸 것이 가장 용기 있는 모습이며, 가만히 그들의 모습을 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젊은이들에게도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 궈커 감독의 연출을 통해 무거운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영화를 보고 난 뒤 마음 아픈 것이 아니라 오히려 따뜻한 힐링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전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할머니들을 인터뷰하는 힘든 과정에서 어려운 이야기를 어떻게 잘 끌어낼 수 있었냐는 질문에는 길게 같이 있는 것. 제작진이 거의 동고동락하다시피 했다.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을 때까지 오롯이 함께 생활하는 것밖에는 없었다라는 답변으로 제작진들의 진실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모더레이터로 참여한 곽명동 기자는 영화의 오프닝과 엔딩에 장례식이 등장한다. 엔딩의 묘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푸르른 녹음이 되는 모습은 차가운 공간에서 웅크리고 계시는 분들에게 밝은 태양이 비추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감독의 생각이 담겨 있는 것 같다며 영화 <22>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더했다.

 

위안부피해자 할머니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로 곽명동 기자가 영화 속 22분의 할머니의 성함을 낭송하는 것으로 GV는 마무리되었다. 한편, GV에 참석한 관객들은 영화 <22>에 대해 내용은 슬프지만 영화를 보며 힐링을 받는 느낌이었다”, “마지막에 생존자 6, 돌아가신 16분을 말씀하실 때 참 먹먹했다”, “할머니들의 슬픔은 중국에서도 있었다. 용기의 씨앗이 꽃을 피우기 위한 첫걸음이 되길”, “소중한 증언들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등의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는 끔찍한 고통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았던 위안부피해 할머니들의 용기 있는 삶을 담담하게 그려내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전할 것이다.

 

<귀향>의 조정래 감독과 함께한 GV 시사회를 통해 가슴 깊은 울림을 전한 영화 <22>는 바로 오늘 개봉해 관객을 찾아간다.

 




?

  1. MBN '모던 패밀리' 고명환-임지은, 결혼 전 3년간 헤어졌던 이유는?

  2. <두번할까요> 1차 예고편&캐릭터 포스터 공개!

  3. <타짜: 원 아이드 잭>부제의 의미 공개! 궁금증 자극하는 '원 아이드 잭'의 의미는?

  4. <극장판 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건 수첩> 600만 부 베스트 셀러 첫 극장판! 7월 11일 개봉 확정! 새창으로 읽기

  5. <시민 노무현> 강원국 작가, 손아람 작가와 함께한 특별한 GV 성황리 개최!

  6. <어린 의뢰인> 이동휘 실검 1위&네이버 영화 평점 9.27! 압도적 호평으로 뜨거운 관심 폭발!

  7. '봄이가도' 유재명x전미선x전석호x김혜준 주연의 감성 드라마! 9월 개봉확정 & 메인포스터 대공개!

  8. '22' 오늘, 세계 위안부 기림일 개봉! <귀향> 조정래 감독과 함께한 개봉 전야 GV 시사회 성황리 개최!​

  9. 블룸하우스 첫 번째 액션<업그레이드> 액션의 신세계 담은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10. 트와이스 첫 영화 ‘트와이스랜드’ 개봉 확정!

  11. '루나' '탠저린' '아메리칸 허니'의 공통점은 무엇?!

  12. '신과함께-인과 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124만 동원하며 역대 사상 최대 오프닝 스코어 달성!

  13. '휘트니' 아카데미 수상 명품 제작진 총 출동! 웰메이드 음악 영화의 탄생!

  14. '너의 결혼식'부터 '신과함께-인과 연' '공작'까지! 8월 기대작은 케미를 타고 온다!

  15. tvN '아는 와이프' 이제껏 본 적 없는 특별한 if 로맨스의 탄생! 공감저격+로망충족 관전 포인트 셋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