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짜: 원 아이드 잭>부제의 의미 공개! 궁금증 자극하는 '원 아이드 잭'의 의미는?

by 혜오김현청 posted Aug 20,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01.jpg

 

프랜차이즈 영화의 공식으로 자리매김한 부제목은 전작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영화의 이야기를 보강하는 기능을 한다. 추석 하면 생각나는 프랜차이즈 영화 <타짜>의 세 번째 이야기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 부제인 ‘원 아이드 잭’의 의미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영화다.

포커 게임에 사용되는 52장의 카드 중에는 4장의 ‘J’ 카드가 있다. 그 중 클로버 혹은 다이아몬드 모양을 가진 2장은 그림이 앞을 보고 있어 눈이 두 개인 반면, 스페이드 혹은 하트 모양을 가진 나머지 2장은 그림이 옆을 보고 있어 눈이 하나인데, 이 카드가 바로 ‘원 아이드 잭’이다. 포커 게임 중에 와일드카드로 주로 지목되는 것이 바로 이 ‘원 아이드 잭’ 카드이며, 와일드카드로 지목되면 그때부터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무한한 자유와 권력을 갖게 된다. 그래서 영화의 부제 ‘원 아이드 잭’은 52장의 카드 중에 오직 2장으로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무적의 카드를 뜻한다. 

또한 ‘원 아이드 잭’은 영화 속 캐릭터 ‘애꾸’(류승범)를 상징하기도 한다. 그 누구에게도 져본 적 없는 무적의 타짜인 애꾸는 인생을 역전할 수 있는 거대한 판을 설계하고 전국의 타짜들을 불러 모은다. ‘원 아이드 잭’ 팀에게 인생을 바꿀 찬스를 제공하는 애꾸는 팀원들에게 곧 기회의 카드다. 더불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모인 ‘원 아이드 잭’ 팀원들을 의미하기도 한다. “‘원 아이드 잭’은 무언가가 되고 싶다는 우리의 꿈이나 기대감을 상징한다”라는 권오광 감독의 말처럼 일출(박정민), 까치(이광수), 영미(임지연), 권원장(권해효)은 각자의 희망을 안고 하나의 팀이 되어 인생을 바꿀 판에 뛰어든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포커판에서 기회의 카드를 받고 거침없이 나아가는 ‘원 아이드 잭’ 팀의 활약은 관객들에게 변화무쌍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부제 ‘원 아이드 잭’의 다양한 의미처럼 다채로운 재미가 있는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은 9월 11일 개봉한다. 

 



?

  1. MBN '모던 패밀리' 고명환-임지은, 결혼 전 3년간 헤어졌던 이유는?

  2. <두번할까요> 1차 예고편&캐릭터 포스터 공개!

  3. <타짜: 원 아이드 잭>부제의 의미 공개! 궁금증 자극하는 '원 아이드 잭'의 의미는?

  4. <극장판 엉덩이 탐정: 화려한 사건 수첩> 600만 부 베스트 셀러 첫 극장판! 7월 11일 개봉 확정! 새창으로 읽기

  5. <시민 노무현> 강원국 작가, 손아람 작가와 함께한 특별한 GV 성황리 개최!

  6. <어린 의뢰인> 이동휘 실검 1위&네이버 영화 평점 9.27! 압도적 호평으로 뜨거운 관심 폭발!

  7. '봄이가도' 유재명x전미선x전석호x김혜준 주연의 감성 드라마! 9월 개봉확정 & 메인포스터 대공개!

  8. '22' 오늘, 세계 위안부 기림일 개봉! <귀향> 조정래 감독과 함께한 개봉 전야 GV 시사회 성황리 개최!​

  9. 블룸하우스 첫 번째 액션<업그레이드> 액션의 신세계 담은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10. 트와이스 첫 영화 ‘트와이스랜드’ 개봉 확정!

  11. '루나' '탠저린' '아메리칸 허니'의 공통점은 무엇?!

  12. '신과함께-인과 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 124만 동원하며 역대 사상 최대 오프닝 스코어 달성!

  13. '휘트니' 아카데미 수상 명품 제작진 총 출동! 웰메이드 음악 영화의 탄생!

  14. '너의 결혼식'부터 '신과함께-인과 연' '공작'까지! 8월 기대작은 케미를 타고 온다!

  15. tvN '아는 와이프' 이제껏 본 적 없는 특별한 if 로맨스의 탄생! 공감저격+로망충족 관전 포인트 셋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