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아르테미스' 정정훈 촬영감독부터 '혹성탈출' 시리즈 임창의 기술감독까지! 전세계 사로잡은 한국인 제작진!

by NAVY posted Jul 1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전 세계가 인정한 촬영감독 정정훈부터                             

                             <유전> 프로덕션 디자이너 그레이스 윤,                            

                           <혹성탈출> 라이팅 기술 감독 임창의까지!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인 제작진!                     

 

지금껏 본 적 없는 5성급 범죄 액션의 탄생을 알리는 영화 <호텔 아르테미스>(원제: HOTEL ARTEMIS, 감독/각본: 드류 피어스, 촬영감독: 정정훈, 주연: 조디 포스터, 데이브 바티스타, 스털링 K. 브라운, 소피아 부텔라, 제프 골드블럼, 재커리 퀸토, 찰리 데이,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수입/배급: 판씨네마㈜)에서 한마디로 미친 비주얼을 선보인 정정훈 촬영감독의 활약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영화 <유전>과 <혹성탈출: 종의 전쟁> 등에 참여하며 할리우드에서 맹활약 중인 한국인 제작진의 독보적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할리우드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한국인 제작진은 누구? 

<스토커><그것><호텔 아르테미스> 감각적인 영상미 선사한 정정훈 촬영감독!

& 할리우드 신예 미술감독 그레이스 윤 & 웨타 디지털의 라이팅 기술 감독 임창의!

 

 

  40_still01.jpg 40_still02.jpg

[<호텔 아르테미스> 정정훈 촬영감독 현장 스틸]

 

 

 

정정훈 촬영감독은 <올드보이><친절한 금자씨><박쥐><아가씨> 등 박찬욱 사단 출신으로 그간 독보적인 액션 시퀀스와 세련된 영상을 선보여 왔다. 2013년, 박찬욱 감독의 첫 번째 할리우드 프로젝트인 영화 <스토커>에서 황홀한 미장센은 물론 캐릭터의 감정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카메라 연출을 통해 해외에서도 주목 받기 시작했다. 특히 스티븐 킹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그것>에선 인물 간의 다양한 감정씬을 탁월하게 표현해내고, 보는 것만으로도 간담이 서늘해지는 긴장감 넘치는 씬들을 구현해내며 전 세계가 인정하는 능력 있는 촬영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호텔 아르테미스>에서 정정훈 촬영감독은 지금껏 본 적 없는 다채로운 색감이 돋보이는 미장센과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액션 시퀀스를 선보인다. <호텔 아르테미스>의 연출을 맡았던 드류 피어스 감독은 “정정훈 촬영감독은 정말 천재다. 그와 영원히 함께 작업 하고 싶다”며 그의 탁월한 촬영 감각을 극찬하기도 했다. 

 

 

40_still03.jpg  40_still04.jpg

[<유전> 그레이스 윤 프로덕션 디자이너 / 출처: 네이버 영화, 씨네21]

 

 

 

지난 7월 개봉한 영화 <유전>은 할머니가 시작한 저주로 헤어날 수 없는 공포에 지배당한 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역대급 공포영화’라는 찬사와 함께 국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특히 한국계 프로덕션 디자이너 ‘그레이스 윤’의 참여가 빛을 발했다. 할리우드의 대표 명감독 폴 슈레이더의 <먹거나 먹히거나>, <퍼스트 리폼드>에서 실력을 쌓으며 탁월한 미적 감각을 인정 받은 그레이스 윤은 할리우드에서 떠오르는 신예 프로덕션 디자이너로 꼽힌다. <유전>에서는 영화 속 주요 배경인 집과 주인공 ‘애니’의 미니어처 용품, 디테일한 소품과 분장, 조명까지 영화 제작 전반에 참여하며 본인의 능력을 백분 발휘해 앞으로의 활동 역시 더욱 기대를 모은다.

 

 

   40_still05.jpg 40_still06.jpg

[<혹성탈출: 종의 전쟁> 임창의 라이팅 기술 감독 / 출처: 네이버 영화]

 

 

 

마지막으로 <아바타>, <반지의 제왕>, <정글북> 등을 탄생시키며 비주얼 혁명을 일으킨 디지털 그래픽 스튜디오 웨타 디지털(Weta Digital)의 ‘임창의’ 라이팅 기술 감독의 남다른 활약도 인상적이다. 홍익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한국에서 시각효과 커리어를 쌓던 중 2009년 웨타 디지털에 입사해 <아바타>, <혹성탈출> 시리즈, <어벤져스> 시리즈 등 다수의 규모 있는 작품에 참여했다. 특히 <혹성탈출> 리부트 3부작 전 시리즈에서 시각효과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왔는데, 최근작 <혹성탈출: 종의 전쟁>에서는 자연 환경 속 미세한 빛을 변화시키는 기술로 드넓게 펼쳐진 설원 장면을 리얼하게 표현하는 작업 등 완벽한 기술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유수의 대작에 참여해 능력을 발휘한 그가 다음엔 또 어떤 작품으로 관객들을 찾아올지 기대를 모은다. 

 

<호텔 아르테미스>는 엄격한 룰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범죄자 전용 병원에 최악의 악당들이 모여 들면서 벌어지는 5성급 범죄 액션 무비다. <아이언맨 3>와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등 전 세계를 열광시킨 대작 블록버스터의 각본을 쓴 드류 피어스 감독이 각본 및 연출을 맡아 관심을 집중시킨다. 지금으로부터 10년 뒤 근미래인 2028년의 LA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범죄자 전용 비밀병원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바 탕으로 할리우드 블랙 리스트 최고의 각본으로 선정돼 탄탄하면서 독창적인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된다. 아카데미 2회 수상에 빛나는 명품 배우 조디 포스터부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데이브 바티스타, <킹스맨><미이라> 소피아 부텔라, <블랙 팬서> 스털링 K. 브라운, <토르: 라그나로크><쥬라기 월드>의 씬스틸러 제프 골드블럼, <스타트렉> 재커리 퀸토, <퍼시픽 림> 찰리 데이까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신구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까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또한 "스타일리쉬한 범죄 액션"(SFX), "대담하고 독창적이다"(NBC-TV), "쉴 틈 없이 터진다"(AMERICA TEVE), "액션의 정점"(DAILY EXPRESS), "모든 장면이 놀랍다"(DAILY EXPRESS)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의 극찬과 함께 EMPIRE, FOX.TV, DAILY EXPRESS에서 별점 네개로 높은 평점을 받으며 기대감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올 여름,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유니크한 스토리와 강렬한 액션을 선사할 영화 <호텔 아르테미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사진 제공출처= 네이버 영화, 씨네21, 판씨네마(주)]

 



?

  1.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 '007 스카이폴' '마더!' 할리우드 스릴러킹 하비에르 바르뎀 악역 열연!

  2. '22' 제목에 담긴 숫자 의미 공개! 지금이 아니면 들을 수 없는 22명의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이야기!​

  3. 올 여름 극장가 흥행 대전의 포문을 열 뜨거운 기대작 '인랑'!

  4. 54개국 299편으로 수놓은 아시아 최대 판타스틱 영화축제, BIFAN 폐막!

  5.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BIFAN 어린이심사단상 수상 화제 속 개봉 35시간 만에 1만명 돌파!

  6. 라틴 장르 영화부터 한일 저예산 영화까지! 메가토크는 계속된다

  7. '마일22' '미션 임파서블6' '메가로돈' #지상 #고공 #수중 액션 장인 대결 삼파전!

  8. '호텔 아르테미스' 정정훈 촬영감독부터 '혹성탈출' 시리즈 임창의 기술감독까지! 전세계 사로잡은 한국인 제작진!

  9. '아직 끝나지 않았다'의 프리퀄 단편 '모든 것을 잃기 전에' 디지털 최초 개봉!

  10. 개막 첫 주말, 부천에서만 열린 특별하고 다채로운 주제의 메가토크들!

  1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북한영화 상영 등 풍성한 이벤트로 관객과 호흡하다!

  12. '탑건' 8월 23일 전국 와이드 개봉!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톰 크루즈 메인포스터 공개!

  13. '킬링 디어' 단 52개 상영관 박스오피스 6위, 개봉작 박스오피스 2위, 성수기 극장가 흥행 다크호스 급부상!

  14.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이유 있는 시리즈 최고 호평! #액션 #팀워크 #뉴미션 관람포인트 3!

  15. 영화사에 길이 남을 레전드 단발 머리!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안톤 시거'부터 '찰리와 초콜릿 공장' '친절한 금자씨'까지!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07 Next
/ 107

LINK

CONTACT US

이메일 : sky@burning.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The Burning

대표 : 김현청 발행인: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BLUEAGE Corp.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